Live1month

포토샵 폰트 다운 하고 디자인을 바꿔보자!!

포토샵 폰트 다운 및 적용


포토샵을 이용하다보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폰트

이외의 폰트를 사용하고 싶어질때가 오기 마련입니다.


포토샵 폰트를 다운하여 적용하는 것은 굉장히 간단

하고 시간도 적게 들면서 다른 사람들과는 차별화를

둘 수 있는 좋은 방법중 하나이기도 하죠.


가장 먼저 마음에 드는 폰트를 찾는것이 우선인데요.

제가 전에 작성한 포스팅을 참고하여

포토샵에서 이용할 폰트를 다운 할 수 있습니다.





1. 포토샵에서 사용할 폰트 다운

포토샵에 쓸 폰트 다운


저는 포토샵에서 배달의 민족에서 배포하는 폰트인

한나는 11살체를 다운로드하여 적용하려고 합니다.


위 페이지의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한나는 11살체 다운로드



폰트 설치


위 페이지에서 폰트를 다운 받았다면

설치된 폰트 파일을 오른쪽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폰트 경로


내 PC에 설치된 폰트는

내PC > C드라이브 > windows > Fonts

위와 같은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포토샵 폰트 적용

타입툴을 이용하여 아무글씨나 작성


포토샵에 사용 폰트 다운 및 설치가 되었다면 

폰트 확인을 위해 타입툴을 이용하여

아무렇게나 작성해보세요.



전체를 드래그하여 폰트 변경해보기


작성해본 글씨 전체를 드래그하고,

폰트를 변경하기 위해 좌측 상단에 위치한

폰트 목록을 열어줍니다.



다운로드 받은 폰트


※ 여기서 주의사항 ※

저와 같이 설치한 폰트가

영문 버전으로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폰트 설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보통 새롭게 설치한 폰트는

위쪽에 위치하고 있더라구요.



새로운 폰트가 적용된 모습

새로 다운받은 폰트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포토샵 폰트 다운 및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