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1month

베트남 닌빈역 (하노이에서 닌빈 기차 예매/요금)

닌빈역


닌빈역

저는 베트남 전국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여행을 위한 준비도 할 겸 제가 수집한 정보가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이어나가겠습니다. 


닌빈은 베트남의 북부에 속하며 하노이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노이에서 닌빈까지의 거리는 약 120km로 서울과 인천의 거리정도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로 동양인 관광객보다 서양인 관광객이 많으며, 영화 킹콩의 촬영지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베트남 여행을 여러번 해본 저로서 재방문 의사가 가장 높은곳이 닌빈입니다.


보통 하노이에서 닌빈 투어 프로그램을 신청해서 닌빈을 여행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제 생각에는 닌빈은 투어 프로그램으로 당일치기로 급하게 다녀오기보다는 시간을 어느정도 투자하여 자유여행을 다녀오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하노이에서 닌빈가기가 그렇게 어렵지 않고 거리도 멀지가 않아 충분히 시도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닌빈역

닌빈역은 닌빈에 위치한 철도역으로 남북선에 위치하고 있다.

주소 : 1 Ngõ 41 Hoàng Hoa Thám, Nam Bình, Ninh Bình, vietnam

하노이에서 닌빈으로 가는 기차 시간대 : 06시 ~ 19시 30분

닌빈에서 하노이로 가는 기차 시간대 : 03시 ~ 18시


거리 

하노이역에서 닌빈역까지 94km (1시간 30분거리)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서 닌빈역까지 122km (2시간)

하이퐁역에서 닌빈역까지 약 157km (2시간 40분거리)

사파에서 닌빈까지 361km ( 5시간 20)




하노이에서 닌빈 기차예매 방법

기차예매 사이트

먼저 여기를 클릭해서 베트남 기차예매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정보를 입력합니다.

From : 출발역

To : 도착역

one way = 편도

Round trip = 왕복

Departure : 출발날짜

Return : 복귀날짜



기차 예매 사이트 시간대 확인

▲ 출발 시각을 정하고, 좌석 종류를 선택합니다. 좌석의 종류와 가격에 대해서는 아래애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차 예매 사이트 좌석선택

▲ 잔여좌석을 확인하고 원하는 좌석의 가격을 확인후 예매를 진행하면 됩니다.


좌석은 침대 4칸짜리 방, 침대 6칸짜리 방,소프트시트, 하드시트로 나눠져있습니다.

기차의 좌석 가격도 침대 -> 하드시트 순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차 예매시 주의사항은 에어컨의 유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닌빈역 내부 매표소사진

▲ 닌빈역 안으로 들어가 좌측에 위치한 매표소입니다. 닌빈에서 하노이로 가는 열차를 예약하지 않았다면 닌빈을 여행하기전에 매표소에서 미리 하노이로 가는 열차 표를 구매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닌빈역 내부 매점사진

▲ 닌빈역 내부입니다. 매점도 있어서 열차 탑승전에 음료나 과자나 닌빈 여행 기념품도 조금 팔고 있더라구요. 내부는 그렇게 시원하지 않으니 열차 시간대에 최대한 맞춰서 오거나 역앞에 위치한 식당이나 카페에서 대기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닌빈 기차의 하드시트

▲ 닌빈과 하노이를 오가는 기차의 내부입니다. 소프트시트 좌석인데요. 저는 침대칸을 이용했지만 오히려 불편함을 느껴서 다음 여행시 소프트시트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닌빈 기차의 하드시트

▲ 위 사진은 하드시트입니다.


하노이 닌빈 기차

▲ 사실 베트남에서 이동수단으로 기차를 추천하는 편은 아니지만 하노이에서 닌빈까지는 기차가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여 추천드립니다. 베트남의 기차는 정말 오래되고... 아주 느립니다..




닌빈역 오토바이 렌트

역 앞 오토바이렌트

▲ 역 앞에는 위와 같은 상점들이 많습니다. 밥도 먹고 커피도 마시고, 오토바이도 렌트할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 렌트시 바로 거래를 결정하지 마시고, 여러 가게를 돌아본 후 결정하세요. 삐끼들이 많아 바가지 쓸수도 있습니다.


껌가와 사이공맥주



닌빈역 근처 숙소

비엣낫 호텔

▲ 비엣낫 호텔기차역 바로 앞, 오토바이 렌트 가능, 사장 아저씨 친절 (택시,배달 거의 심부름꾼)

호텔 상세 정보 보기

   

닌빈 센트럴 호텔 : 기차역 바로 앞, 깔끔함, 오토바이 렌트가능, 서양인 이용객 많음


프엉 링 호텔 : 기차역 3분 거리, 깔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