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1month

네이버 밴드 만들기 및 설정 어떻게 해야할까??

네이버 밴드

만들기 및 설정


네이버 밴드 소개

네이버 밴드는 우리가 주로 PC에서 이용하는 인터넷 카페와 비슷한 성격을 가진 서비스 입니다. 다음 카페나 네이버 카페와 같이 같은 관심사를 가진 여러 사람들이 모여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데 있어서 굉장히 비슷한 서비스이지만, 모바일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용 연령대는 주로 30~50대가 많은걸로 판단되구요. 학교나 특정단체 모임에서 공지사항을 알리고 관련 자료를 주고 받기 위해 이용하기도 하죠.

PC 이용량이 많거나, 모바일로 이용하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위 게시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밴드 만들기

네이버 밴드 만들기 버튼

먼저 네이버 밴드 메인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떡하니 밴드 만들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여 밴드 생성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네이버 밴드 바로가기


네이버 밴드 생성 페이지

 1. 밴드 이름 설정

2. 커버사진 설정

  3. 공개 여부 설정 


밴드 공개 여부에 대해서는

비공개 밴드는 검색시 본인 밴드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로지 초대 링크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밴드명 공개 밴드는 이름과 밴드의 존재만 알 수 있고, 비회원이 게시글을 볼 수 없습니다.

공개 밴드는 누구나 밴드의 게시글까지 볼 수 있습니다.


밴드 주소 설정 링크

저는 베트남어 회화 공부하면서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베트남어 공부하는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 위와 같은 밴드를 만들었습니다. 밴드 생성이 완료되었다면, 밴드 주소를 설정해야 합니다. 주소 설정시 웹에서 이용할 때 내 주소를 알리거나, 쉽게 접속할 수 있겠죠??


밴드 주소(URL) 설정하기

기존 웹 주소의 경우 하이픈 기호도 사용할 수 있지만 밴드주소는 영문 소문자와 숫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부적절한 언어로는 밴드 주소를 설정할 수 없고, 한번 설정시에 수정이 불가하니 밴드의 성격을 잘 고려하여 어울리는 주소를 부여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밴드 설정

밴드 설정 탭

밴드 설정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게 되면 밴드 이름 및 커버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밴드 이름 및 커버사진 변경 페이지

기존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를 밴드의 커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내 PC에 저장된 이미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밴드 컬러 또한 언제든 변경 가능합니다.


밴드 메뉴 관리 탭

밴드 메뉴 관리 탭을 이용해서 밴드의 대표태그, 일정, 채팅, 파일 및 동영상 저장공간에 대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동영상 및 파일을 자주 주고 받는 밴드라면 저장공간 관리를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멤버 가입 관리 탭

멤버 가입 관리 탭에서는 이름대로 멤버 가입에 대한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입 조건에서 성별 및 나이에 대해 제한을 할 수 있고, 가입 신청을 받지 않고 멤버를 받을 시 유저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부담없이 가입할 수 있겠지만, 스팸성 멤버들 또한 쉽게 접근할 수 있겠죠?


멤버 활동 관리 탭

멤버 활동 관리 탭에서는 멤버들이 밴드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밴드 리더를 도와 밴드 공동리더 설정이나, 멤버들의 파일 첨부나 이미지 첨부 가능 여부에 대해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멤버초대 기능

마지막으로 밴드 주소를 공유하여 나의 밴드를 알릴수도 있지만, 초대 기능을 통해 네이버 카페 멤버나 밴드 친구에게 내 밴드에 초대할 수 있고, 초대코드나 QR코드르 이용하여 타 서비스 이용자에게도 내 밴드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