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1month

엘더베리의 6가지 효능과 3가지 부작용

감기에 특효약으로 유명해진 엘더베리, 히포크라테스는 엘더베리를 기적의 약초라고 부르기도 했고, 유럽과 북미지역에서는 천식, 감기 등등의 치료 효능이 좋은 엘더베리를 면역력 강화를 위해 즐겨 먹는다고 합니다. 제철은 따로 없으며 연중 계속해서 재배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엘더베리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고, 조심해야할 부작용은 무엇이 있으며 어떻게 섭취해야할 지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고요.

 

 

 

 

엘더베리의 효능

 

  1. 면역력 강화: 엘더베리에 포함된 다량의 비타민은 감기나 천식 및 기관지 계통의 질병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2. 다이어트: 엘더베리에 포함된 다량의 식이 섬유질과 비타민변비를 없애고 내장에 쌓이는 과도한 가스를 줄여줄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위장 계통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식이 섬유질은 영양분의 섭취 효율까지 증진시키고 다이어트에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3.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 피부미백이나 잡티제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을 위해 탁월한 과일일 뿐만 아니라 엘더베리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방지에 대한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이 블루베리에 비해 3배나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4. 피로회복 및 눈 건강: 엘더베리에 포함된 비타민A와 안토시아닌 성분은 전체적인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 및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엘더베리의 부작용

 

  1. 조리하여 섭취하는 엘더베리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생으로 엘더베리를 섭취시 설사나 구토등의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임신중인 임산부모유수유중인 산모들은 엘더베리를 섭취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3. 면역억제 관련 약물을 복용하고 계신다면 엘더베리는 해당 약물의 효과를 저하시킨다고 하네요.

 

 

 


 

 

엘더베리 먹는법

 

  • 엘더베리는 열매를 말려 주로 로 끓여먹거나, 이나 시럽등으로 만들어 먹고 특정 지역에서는 로 제조해서 마시기도 한다고 합니다.
  • 비타민 C가 풍부한 엘더베리를 우유와 함께 갈아먹으면 베리의 비타민과 우유의 단백질을 모두 섭취할 수 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 부족함없이 영양분을 제공할 수 있는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 엘더베리 관련영상

▲ 엘더베리와 관련된 영상입니다. 제가 만든 영상은 아니구요 유튜브에서 가져왔는데 엘더베리에 대해 잘 소개하는 영상이라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해서 퍼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