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1month

카카오맵 거리재기 기능 활용하기!

카카오맵 거리재기


00_썸네일 이미지


네이버 지도보다 다음지도가 업데이트 주기가 더 빠르다는 것은 조금만 관심이 있다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지도앱이 카카오맵으로 변경되어 카카오택시와 함께 유용하게 사용되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저같은 경우 여행시 카카오맵 거리재기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나 구글의 지도와 크게 다른점은 없지만 업데이트 주기가 빨라 최신 데이터를 제공하는 이유때문에 카카오맵을 이용합니다. 또 카카오맵의 빠른 업데이트 주기에서 강점을 가지는 기능 중 하나인 로드뷰도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카카오맵 거리재기 기능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카카오맵 다운로드 받기

앱 다운로드 어플을 이용해서 '카카오맵'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거리재기 기능 실행방법

1. 카카오 맵의 내 위치 확인

2. 내 위치 근처를 꾹 길게 누른다.

3. 위와 같은 기능이 실행되면 거리재기 버튼 클릭



거리재기 위한 시작위치

거리재기 기능이 실행되면 위와 같이 '시작'이라는 마크가 붙게 됩니다.



거리재기 위한 도착위치 지정

그리고 거리재기 위한 도착 장소를 클릭하면 시작부터 도착장소 까지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를 측정해보았습니다. 331km 가까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전국일주 거리재기

또 카카오맵 거리재기 기능에서는 경유지를 추가할 수 있어 이렇게 전국일주 거리측정이 가능합니다. 전국일주는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라 계산해보았습니다. 전국일주 거리를 재보면 총합 1,000km 가량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죠?


1. 서울에서 목포까지 308km

2. 목포에서 부산까지 270km

3. 부산에서 속초까지 360km

4. 속초에서 서울까지 142km


서울에서 평양까지의 거리서울에서 백두산까지의 거리

위 사진은 그냥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거리를 재보았습니다. 서울에서 평양과 백두산까지의 거리입니다.



인천공항의 상세주소

또 지도를 꾹 눌러 실행할 수 있는 기능중 하나인 주소 찾기 기능인데요. 지금 나의 현재위치의 주소를 잘 모르거나, 주소를 알고싶은 장소 위를 꾹 눌러 '주소' 기능을 실행하면 위와같이 상세한 주소를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카오맵 거리재기 기능을 이용해보는데요. 아직까지 해외에서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