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1month

포토샵 새로만들기 및 파일열기

포토샵 새로만들기

및 파일열기


포토샵 새로만들기 화면

이미지 편집을 위해 포토샵을 열어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이미지를 열어 편집을 시작하거나 새로운 파일을 만들어 처음부터 만들어 나가는 것입니다. 포토샵에서 가장 기초적인 부분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포토샵 파일 새로만들기 버튼

포토샵 파일 새로만들기는 NEW 버튼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Ctrl + N을 입력하여 새로운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파일열기 버튼

여기서 Open 버튼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Ctrl + O를 입력하여 기존에 PC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파일 열기 버튼 경로새파일 만들기 버튼

이 두가지 작업은 모두 상단 메뉴바 [File] 탭에 있으며 [File] 탭에서는 새로운 파일만들기, 열기, 저장, 내보내기 등등의 파일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불러오기 다중선택

파일 열기의 경우 실행시 윈도우 파일탐색기가 실행됩니다. 여기서 편집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저장 경로를 찾아 불러오면 됩니다. 여러 개의 파일을 한번에 불러오고 싶다면 Ctrl 키를 누른채 여러개의 파일을 선택합니다.


불러온 여러 이미지의 탭

불러온 이미지는 포토샵 작업영역에 셋팅이 되며, 작업영역 상단에는 열린 이미지에 대한 탭이 생성되고 이미지 이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만들기 창

새로만들기 창에서는 새로 만들기 문서창이 열리는데, 포토샵에서는 새로운 파일을 만들기 전에 사진, 애니메이션, 문서작업, 웹 이미지 등등 여러 가지 프리셋을 제공합니다. 상단의 탭에 프리셋 이름을 선택하여 본인이 하고자 하는 작업의 프리셋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전 설정된 여러 가지 프리셋

그리고 우측 Preset Details 창을 통해 너비와 높이, 이미지 크기의 단위, 해상도, 컬러 모드 등 여러 가지 세부사항에 대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