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1month

포토샵 파일 저장하기 (조금 중요!)

포토샵 파일 저장하기


포토샵 파일 저장해보기

저장은 포토샵 이외에도 주로 컴퓨터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작업에서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다른 기능을 알아보기 전에 저장하는 방법과 저장할 수 있는 파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캔버스에 텍스트 툴을 이용해서 글씨를 작성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변화가 생긴 부분은 우측 하단 레이어 패널에 텍스트 레이어가 생성되었다는 것입니다. 이제 저장을 하기위해서 [File] -> [Save] 또는 Ctrl+S로 저장을 진행합니다.


포토샵 파일 새로만들기 및 이미지 열기, 인터페이스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포토샵에서 저장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파일형식들

저장을 하기전에 확인해야 할 사항으로는 포토샵으로 저장할 수 있는 형식이 굉장히 많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파일 형식으로는 Photoshop (.PSD, .PDD, .PSDT)JPEG, PNG입니다



png파일과 psd파일

먼저 결론부터 말하자면 Photoshop (.PSD) 파일은 포토샵 작업 파일을 저장하는 것이고, JPEG와 PNG는 작업의 결과를 이미지로 저장하는 것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엑셀로 비교하여 봅시다. 저는 급여명세서를 제출하기 위해 엑셀파일을 다운로드해 PC에 저장하였고, A4용지에 출력하여 제출하였습니다. 여기서 엑셀파일=PSD , A4용지=JPEG, PNG



psd 파일 재실행

위와 같이 저장된 PSD 파일은 언제든 다시 수정이 필요할 때 열어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작업한 것이 그대로 저장되어 있어, 수정 및 삭제하여 재저장 하고 새로운 결과물을 다시 출력할 수 있습니다.



png파일 재실행

반면 A4 용지로 출력한 것과 같다고 생각하는 이미지 파일인 JPEG 또는 PNG의 파일의 경우 이미지 출력이 되어 더 이상 작업을 이어 나가는 것이나 수정이 불가능합니다.